[에브리뉴스=장민제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오는 1일부터 시행되는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 도입을 앞두고 개선된 요금제를 선보이는 등 변화될 통신시장의 패러다임 선점에 나섰다.
KT는 “단통법 시행에 발 맞춰 통신시장의 패러다임을 고객 중심으로 바꿀 것”이라며 “고객들의 통신비 부담은 줄이고 혜택은 늘려갈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KT는 ▲‘올레 패밀리박스’ 출시 ▲주요 도시 버스정류장에 GiGA WiFi’ 구축 ▲와이브로와 LTE를 결합한 ‘와이브로 하이브리드 에그’ 출시 ▲제휴 할인과 멤버십 혜택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레 패밀리박스’는 새로운 형태의 결합서비스로, 결합 상품에 가입한 가족 구성원 끼리 앱을 통해 자신이 보유한 데이터와 포인트를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남은 데이터는 다음달 말까지 자동 이월되며 매달 가족구성원 수만큼 1인당 100MB의 데이터와 1000포인트, 그리고 올레 WiFi 이용권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유무선 결합상품 ‘인터넷 뭉치면 올레’의 혜택도 강화된다. 휴대폰 1대만 있어도(79요금제 이상) 인터넷을 1만 원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혼자 써도 부담 없는 인터넷 뭉치면올레’를 선보여 1인 가구 고객도 부담 없이 유무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KT는 항공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olleh 만마일 KB국민카드’와 함께 CMA 계좌로 자동이체만 해도 통신비가 할인되는 ‘KDB대우증권 제휴 서비스’, 국내 최초 체크카드로 통신비가 할인되는 ‘삼삼한 체크카드’ 등 다양한 혜택의 제휴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올레멤버십은 내달 15일부터 CGV 현장 할인 확대, CGV 및 메가박스 영화관 내 콤보 할인 등 영화 관람 혜택이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KT는 또 10월 승차 인원이 많은 서울, 경기 및 6대 광역시 주요 광역버스 정류장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전국 4천5백여 곳의 영화관 커피숍 등 매장에 ‘3배 빠른 GiGA WiFi’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WiBro와 LTE의 망을 결합한 ‘와이브로 하이브리드 에그(WiBro Hybrid Egg)’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KT 마케팅부문장 남규택 부사장은 “올 초부터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단통법이 시작되는 10월, 그리고 그 이후에도 KT만의 서비스와 혜택을 끊임없이 발전시켜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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