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부회장 “4차산업혁명 준비 위해 고민하라”
SK하이닉스 부회장 “4차산업혁명 준비 위해 고민하라”
  • 정지인 기자
  • 승인 2017.11.13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브리뉴스=정지인 기자]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이 협력사들에 4차 산업혁명 대비를 위해 함께 고민할 것을 주문했다.

박 부회장은 13일 국내외 협력사와의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열린 ‘2017 SK하이닉스 동반성장데이’에서 “최근 반도체 업계의 높은 성과는 협력사 여러분과 함께 이뤄낸 것이기에 더 큰 의미가 있어 특히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맞아 미래를 위한 준비와 혜안을 얻기 위해 함께 고민해 주기 바란다”고 부탁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욱 부회장을 포함한 SK하이닉스 임직원 및 동반성장 협의회를 구성하는 61개 협력사 대표 등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총 14개 우수 협력사에 대해 시상도 진행됐다.

SK하이닉스는 시상에 앞서 강연과 패널토론 등 품질관리 및 빅데이터를 주제로 한 포럼을 열어 4차 산업혁명의 변화 속에서 협력사간 상호 성장을 모색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7월 총 1600억원 규모의 2·3차 협력사 지원펀드를 조성하고 현금지급 비중 확대와 복지 개선, 인재채용 프로그램 등 2·3차 협력사 상생 확대방안을 발표했다.

또 ‘딥 체인지(Deep Change)’를 상생협력에 적용한다는 목표로 성장성이 높은 중소 협력사를 ‘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해 포괄적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상생타운’을 통해 협력사와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품질향상을 위해 장비 및 시스템 등의 구축도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에브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기사제보 : 편집국(02-786-6666),everynews@everynews.co.kr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