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인근 고속도로 통행료 공짜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인근 고속도로 통행료 공짜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8.01.2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브리뉴스=김영찬 기자]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인근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

국토교통부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회 기간 개최 지역 인근 요금소를 진출·입하는 차량의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적용되는 면제방식은 흥행지원 효과와 교통영향 등을 분석하고,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국토부 등 관계 기관 간 협의를 거쳐 마련됐다. 이는 30일 열리는 제5회 국무회의에서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고속도로.(news1)
고속도로.(news1)

통행료 면제 기간은 동계올림픽(2월9~25일·17일)과 패럴림픽(3월9~18일·10일)이 열리는 기간으로 총 27일이다.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사이 올림픽이 열리지 않는 11일간(2월26일~3월8일일)은 통행료가 정상적으로 부과된다.

통행료 면제를 받기 위해서는 평창·강릉 등 개최 지역 인근 8개 요금소를 통과해야 한다. 통행료가 면제되는 8개 요금소는 면온, 평창, 속사, 진부, 대관령, 강릉, 북강릉, 남강릉이다.

전국에서 8개 요금소로 오는 경우는 물론 8개 요금소에서 전국으로 가는 경우에도 통행료가 면제된다. 이 과정에서 이용한 모든 고속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된다.

지난 추석 통행료 면제와 같이 면제 시작일 0시부터 면제 종료일 24시 사이에 잠깐이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모두 면제 대상에 포함된다.

이용 방법은 통행권을 발권·제출하거나 하이패스 단말기에 카드를 삽입하고 전원을 켠 채로 하이패스 차로를 통과하는 등 평상시처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