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와의 수발신 대역을 10MHz로 증폭, 빠른 속도 자신
[김진태 기자] ‘속도의 차이가 역사를 바꾼다’ LG U+(유플러스)가 타사와 차별화된 속도의 우위 선점을 목표로 내세운 4G U+ LTE의 광고 캠페인이 22일 온에어를 시작한다.
지난달 마틴루터킹 목사와 소녀시대를 소재로 한 ‘역사는 바뀐다’에 이어 이번 ‘속도의 차이가 역사를 바꾼다’에서는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며 최고의 가수로 인정받은 박정현의 실제 경연 장면을 소재로 한 ‘TV 다시보기 다운로드’ 편과 최근 개봉해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최종병기 활’의 긴장감 넘치는 장면을 담은 ‘고화질 동영상 다운로드’ 편을 차례로 선보이면서 U+ LTE의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이어나간다.
특히 이번 ‘속도의 차이가 역사를 바꾼다’ 캠페인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U+ LTE와 타사 4G의 속도 비교를 광고에서 직접 보여줬다는 점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모습을 통해 U+ LTE와 타사 4G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직접 비교함으로써 LG유플러스의 4G LTE가 가장 빠르다는 메시지를 사실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실제로 LG유플러스는 수신과 발신 대역을 각각 10MHz씩 사용해 데이터 전송속도를 최대 75Mbps(하향)까지 낼 수 있다. 경쟁사의 경우 수신과 발신 대역을 각각 5MHz 사용해 U+ LTE 전송속도의 절반 수준에 그친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소비자에게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타사 4G보다 2배 더 빠른 U+ LTE’라는 공격적이면서도 직접적인 카피를 이례적으로 사용했다. 그 어떤 업계보다 경쟁이 치열한 통신업계에서 광고에서 직접적인 비교를 한 것은 전례가 없던 일이라 눈길을 끌고 있다.
비교광고의 컨셉이어서 심의도 까다로웠다는 후문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속도 비교 CF를 위해 LTE 서비스 지역을 순회하며 자사 4G LTE 데이터 전송속도와 경쟁사 4G의 속도를 직접 측정, 그 데이터를 근거로 제출해 광고심의를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유플러스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김재현 팀장은 “‘역사는 바뀐다’ 편에 이어 이번 ‘속도의 차이가 역사를 바꾼다’ 광고 캠페인을 통해 4G 시장에서는 LG유플러스가 1등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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