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금융권 수준 보안 구축…안랩 세이프 트랜잭션 도입
빗썸, 금융권 수준 보안 구축…안랩 세이프 트랜잭션 도입
  • 서종환 기자
  • 승인 2018.02.2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브리뉴스=서종환 기자]빗썸이 통합 보안 솔루션인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빗썸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한 보안 솔루션은 보안업체 안랩이 개발해 제1금융권에서도 적용 중인 서비스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보안 솔루션을 도입한 것은 빗썸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빗썸 회원은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해킹 등의 보안 우려 없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은 온라인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개인 정보 유출, 금융 정보 탈취 등 다양한 보안 위협에 통합 대응하는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빗썸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통합 보안 솔루션인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을 도입했다
빗썸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통합 보안 솔루션인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을 도입했다.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은 키보드 보안 기능과 PC 방화벽 기능, 악성 코드 탐지, 웹 서비스 보호, 해킹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빗썹 관계자는 “특히 PC 부팅과 동시에 실행되는 논액티브엑스(Non-Active X) 방식의 보안 모듈이어서 한층 안전하며 액티브엑스 관련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구축은 개인용 스마트폰이나 PC뿐 아니라 서버까지 적용된다. 보안 솔루션이 설치되지 않은 PC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

아울러 이달 내에 안드로이드 백신 앱인 ‘V3 모바일 플러스 2.0’을 구축한다.

빗썸 관계자는 “V3 모바일 플러스 2.0이 도입되면 악성코드는 물론 프라이버시 침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암호화폐를 스마트폰으로 거래할 수 있다”며 “V3 모바일 플러스 2.0은 빗썸 앱이 실행되면 자동으로 실행 상시 안전한 거래를 보장한다”고 소개했다.

회원 스마트폰에 V3 모바일 플러스 2.0이 설치되지 않았더라도 빗썸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빗썹 관계자는 “기존에 구축된 보안 체계에 안랩의 보안 솔루션을 더해 업계 최상위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특히 ISMS(정보보호관리체계)는 5월 내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PIMS(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ISO27001(정보보안 국제표준) 등 정보보호 관련 인증 획득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