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AI 스피커 구글 홈에 항공편 정보 제공
싱가포르항공, AI 스피커 구글 홈에 항공편 정보 제공
  • 이문경 기자
  • 승인 2018.04.2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브리뉴스=이문경 기자]싱가포르항공은 동남아 지역 항공사 최초로 구글의 인공지능(AI) 스피커인 구글 홈에서 자사 항공편 정보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싱가포르항공 측은 “이번 싱가포르항공 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승객들은 구글 홈에 간단한 음성 명령을 내리는 것만으로도 비행기 출발 전 항공 일정과 탑승 터미널 등 싱가포르항공 및 실크에어 항공편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글 홈은 구글의 음성인식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된 AI 스피커다.

싱가포르항공은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글 홈에 탑재된 정보량을 점진적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싱가포르항공 항공기
싱가포르항공 항공기

구글 홈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지난해 12월 싱가포르항공의 글로벌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공개된 자사 챗봇 서비스 ‘크리스(Kris)’를 기반으로 한다. 크리스는 올해 2분기부터 싱가포르항공 공식 웹사이트에도 도입된다.

고객 서비스 운영 부문 부사장 마빈 탄은 “최근 각광 받는 구글 홈 및 구글 어시스턴트와의 제휴는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싱가포르항공의 노력의 하나”라며 “싱가포르항공은 다양한 디지털 채널과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편의를 증진하고, 지속해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구글 홈 스피커는 이달 말부터 싱가포르항공의 온라인몰인 크리스샵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에브리뉴스 EveryNews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진미파라곤) 313호
  • 대표전화 : 02-786-6666
  • 팩스 : 02-786-6662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 아 00689
  • 발행인 : 김종원
  • 편집인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열
  • 등록일 : 2008-10-20
  • 발행일 : 2011-07-01
  • 에브리뉴스 Every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1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브리뉴스 Every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verynews@every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