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뉴스=엄성은 기자]LG전자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가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1일(현지시각) 미국 버라이즌,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과 캐나다 벨, 로저스, 텔러스 등 북미 주요 이동통신사를 통해 G7 씽큐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또 G7 씽큐는 베스트바이 등 전자제품 판매점은 물론 LG전자 프리미엄폰 최초로 구글 프로젝트 파이를 통해서도 출시된다. 프로젝트 파이는 구글이 전 세계 어디서든 같은 요금으로 제공하는 이동통신 서비스다.
G7 씽큐는 야외에서도 밝고 선명한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사운드가 풍부한 ‘붐박스 스피커’, 스스로 사물을 인식해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주는 ‘AI 카메라’, 디스플레이 소비전력을 최대 30% 낮추고 저전력 알고리즘을 적용해 넉넉한 ‘배터리 사용시간’ 등이 탑재됐다.
LG전자는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CIS, 중동아프리카, 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 G7 씽큐를 차례로 내놓을 예정이다.
LG전자 단말사업부장 하정욱 전무는 “모든 고객이 늘 쓰는 핵심 기능을 대폭 향상한 G7 씽큐의 가치는 북미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도 많은 고객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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