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서 증권업계 1위 차지
신한금융투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서 증권업계 1위 차지
  • 김남주 기자
  • 승인 2018.07.04 16: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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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브리뉴스=김남주 기자]신한금융투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증권업계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서울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두 기관이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측정 모델이다.

이 지수는 해당 기업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본 소비자가 그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서비스 퀄리티의 종합지표다. 이번 조사에는 120개 기업, 약 4만 명의 고객이 조사에 참여해 3개월간 진행됐다.

신한금융투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본원적서비스, 신뢰성, 적극 지원성 등 7개 평가항목 중 5개 부문에서 최고점수를 받아, 증권업계 1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사진=신한금융투자

 

특히 서비스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전문성이 바탕이 되는 ‘신뢰도’ 부문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모든 금융상품을 제조, 유통, 판매함에 있어 ‘표준투자권유준칙’에 의거해 ‘완전판매’를 추구해 온 것도 이번 1위 선정의 주요인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판매 후 단순 AS를 너머 연금고객에 대한 분기별 해피콜을 통한 수익률 상담과 리밸런싱, 업계 최초 해외주식 365일 24시간 데스크 운영 등도 주효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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