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오,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 출시
유니오,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 출시
  • 정지인 기자
  • 승인 2018.07.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브리뉴스=정지인 기자]유니오는 첫 번째 서비스인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CLET)'을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니오의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유니오 제공)
유니오의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유니오 제공)

클렛은 유니오 플랫폼 내에서 암호화폐 지갑으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지만 그 밖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클렛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원터치 에어드랍’으로 ICO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수많은 코인들은 대부분 마케팅과 홍보의 목적으로 다양한 방식의 에어드랍을 진행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에어드랍은 복잡한 요구 조건을 달성하는 것이 필요한데 언제 내 지갑으로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을 지에 대한 일정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클렛은 이러한 불편함을 자체 지갑 기능을 통해 해소한다.

클렛에서 진행하는 에어드랍은 ‘에어드랍 참여하기’ 버튼 클릭 한번으로 클렛 내의 지갑에서 바로 에어드랍 토큰을 지급 받게 되는데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클렛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또한 ICO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곳에서도 에어드랍을 기획·운영·관리하는 리소스를 줄이고 보다 쉽게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잠재고객에서 노출함으로써 더욱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클렛은 자체적인 ICO 검증 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검증으로 믿고 신뢰할 수 있는 ICO 프로젝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클렛은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과 함께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수많은 ICO 프로젝트 속에서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더 안전하고 성숙한 투자가 이뤄질 수 있는 암호화폐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클렛의 또 다른 주요 기능 중 하나가 채팅방 기능으로 기존에 ICO 프로젝트들의 경우 투자자들과 소통을 위해 각 나라별 수 많은 커뮤니티 방을 만들어 운영했다.

하지만 실제로 다양한 커뮤니티 채팅방을 운영 및 관리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 ICO 담당자들과 투자자들의 원활한 소통이 어렵다는 문제점이 항상 제기돼 왔다.

클렛은 자체 채팅방 기능을 통해 클렛에서 등록돼 있는 ICO 프로젝트들이 자체적인 채팅방을 개설해 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며 해당 기능을 통해 상호간에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클렛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한편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을 출시한 유니오는 콘텐츠에 정당하고 합당한 보상을 돌려주기 위한 플랫폼 블록체인 업체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건전한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고자 ‘유니풀 체인’을 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