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누구, 워커힐 객실 투입…4분기 오픈 플랫폼 공개
SK텔레콤 AI 누구, 워커힐 객실 투입…4분기 오픈 플랫폼 공개
  • 엄성은 기자
  • 승인 2018.08.09 11: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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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브리뉴스=엄성은 기자]SK텔레콤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가 비스타 워커힐 서울 객실서 손님을 맞는다.

SK텔레콤은 9일 ‘누구’의 비스타 워커힐 서비스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 44개 객실에 우선 적용한다고 밝혔다. 전체 객실 대상으로는 3분기 내 적용 예정이다.

‘누구’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객실 적용은 SK텔레콤이 준비 중인 오픈 플랫폼 베타 버전을 활용했다. 이는 지난달 초 24시간 편의점 CU에 적용된데 이어 두번째다.

SK텔레콤 AI 누구, 워커힐 객실 투입…4분기 오픈 플랫폼 공개
SK텔레콤 AI 누구, 워커힐 객실 투입…4분기 오픈 플랫폼 공개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객실에 설치된 ‘누구’를 통해 고객들은 객실의 조명, 커튼, 온도설정 및 게스트 서비스 설정 등을 음성으로 쉽게 제어하게 된다.

또 실내 수영장, 스카이야드, 셔틀버스 등의 호텔 내 시설정보들과 체크아웃 시간, 조식 시간 등 호텔 이용에 필요한 정보도 손쉽게 음성명령으로 확인할 수 있다.

‘누구’는 2016년 9월 출시 이후 약 40여 종의 서비스를 선보였다.

박명순 SK텔레콤 AI 사업유닛장은 “‘누구’ 서비스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적용은 인공지능의 영역을 B2B 호텔 서비스 분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올해 내 전문 개발자가 아니어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GUI 기반의 오픈 플랫폼 공개를 통해 인공지능 대중화를 주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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