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갑질 피해 상담 카카오로 하세요…‘국민톡 110’
민원·갑질 피해 상담 카카오로 하세요…‘국민톡 110’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9.07.29 16: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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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브리뉴스=김영찬 기자]정부민원안내 콜센터 ‘국민콜 110’이 이동통신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을 통해 민원과 갑질피해 상담을 시작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9일부터 이동통신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국민톡 110’으로 민원과 갑질피해 채팅상담을 365일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 회원가입 후 스마트폰 또는 개인용 컴퓨터(PC)에 카카오톡 이동통신 앱을 설치하고 ‘국민톡110’을 플러스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민원·갑질 피해 상담 카카오로 하세요…‘국민톡 110’
민원·갑질 피해 상담 카카오로 하세요…‘국민톡 110’ 자료출처=국민콜

권익위는 관계자는 “‘국민콜 110’ 이동통신 앱을 통해 2011년 민원 채팅상담, 2018년 갑질피해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별도로 전용 앱을 설치해야하고 사용법이 다소 불편해 활용도가 떨어졌다”며 “이에 따라 올해 4월부터 카카오톡을 활용한 ‘국민톡110’ 상담서비스를 준비해 왔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 이동통신 메신저 분야에서 90%의 점유율이 넘는 카카오톡을 통해 민원 및 갑질피해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콜110의 상담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황호윤 권익위 서울종합민원사무소장은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국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민원을 상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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