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뉴스=엄성은 기자]특허심판원은 이달부터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심판 안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 알림톡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심판절차 안내와 심판서류 처리 상황, 심판제도 소개 등이다.
그동안 특허심판원의 고객들은 유선안내 수신 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안내사항이 길어지면 전달의 부정확성 등으로 불편함을 겪었다.

특허심판원에 따르면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하면 최대 1000자까지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심판고객이 필요로 하는 시점에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특허심판원,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 등의 홈페이지 링크 바로가기, 특허고객상담센터 전화하기 기능을 제공해 필요한 심판정보를 추가로 쉽게 얻을 수 있다.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이나 카카오톡 수신 오류 시에는 문자메시지를 대체 발송한다.
박성준 특허심판원장은 “앞으로 알림톡 서비스 환경을 확대·구축해 심판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수요자 관점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브리뉴스 E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