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기자] 홈플러스가 ‘프리미엄 피자’로 대형마트 피자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홈플러스는 크기는 줄인대신 토핑을 다양화한 즉석 ‘프리미엄 피자’를 영등포점, 월드컵점, 원천점, 아시아드점 등 전국 29개 점포에서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프리미엄 피자’는 지름 13인치(32cm) 크기로 가격은 시중 3분의1 수준인 1만900원에 책정됐으며 홈플러스 측은 매달 다양한 프리미엄 피자들을 새롭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을 내세워 정통 해산물 소스인 비스크 소스를 사용해 신선한 통새우살과 오징어살 등 고급 해산물을 특제소스인 타이풍 레드커리 소스로 양념해 토핑한 ‘타이풍 씨푸드 피자’ 등이 고객과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홈플러스는 기존 대형마트들이 경쟁적으로 판매하던 지름 18인치(45cm) 크기의 대형피자도 콤비네이션 피자, 불고기 피자, 치즈 피자 3종을 1일부터 동시에 선보인다.
최은수 홈플러스 간편조리 상품개발팀장은 “6개월간의 사전기획을 통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피자를 개발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프리미엄 피자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더 피자’ 매장을 연내 90개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더 피자’ 매장에서 직원이 직접 대형오븐에 피자를 구워 점포당 하루 600판 이상을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으며 사이드 메뉴로 피클(300원), 핫소스(200원), 갈릭토핑소스(300원), 치즈가루(200원) 등도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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