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뉴스=임상현 기자] KT는 휴대폰 통화연결음 서비스 ‘링투유’에서 무료로 멘트를 전할 수 있는 ‘에티켓’, ‘인사말’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음악 앞에 멘트를 더해 구성할 수 있으며 ‘링투유’ 부가서비스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에티켓’ 기능은 전화를 받을 수 없는 특정한 상황을 통화연결음의 멘트를 통해 발신자에게 알릴 수 있는 기능이다. ‘인사말’ 기능은 다양한 테마의 인사멘트를 통화연결음과 함께 전할 수 있는 기능이다.
회의나 수업 중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고객은 ‘에티켓’ 기능을 이용해 미리 설정한 멘트를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 설정 후, 전화 받을 수 없는 상황임을 발신자에게 알려줄 수 있다.
또한 ‘인사말’ 기능을 이용해 새해 덕담과 인사를 원하는 시간대 및 발신자에게 전달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상황별로 다양한 멘트가 기본 제공되며 최대 7초까지 자신의 음성을 직접 녹음하거나 문구를 입력하는 TTS(Text To Speech)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무선 올레닷컴 및 KT 공식 벨링앱인 ‘스마트벨링’ 어플리케이션에서 ‘링투유+’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KT Product2본부 이필재 본부장은 “KT 링투유 고객이면 누구나 추가 부담 없이 새로운 멘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링투유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조윤진(도희 분)의 목소리를 담은 에티켓, 인사말 멘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에브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기사제보 : 편집국(02-786-6666),everynews@everynews.co.kr >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