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4차산업혁명 시대 ‘바이오 인증’ 도입
한화생명, 4차산업혁명 시대 ‘바이오 인증’ 도입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7.09.20 22: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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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브리뉴스=김영찬 기자]한화생명은 4차 산업혁명시대 변화 요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문·홍채를 활용한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의 바이오 인증을 결합해 스마트폰 앱 ‘한화생명 모바일 센터’로 제공된다. 지문, 홍채 등의 생체인증과 금융결제원의 바이오 인증을 결합해 스마트폰에 저장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금융소비자는 기존 공인인증으로 한 번만 본인의 생체 정보를 등록하고 나면 이후 바이오 인증을 통해 간단하게 본인확인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한화생명 고객은 바이오 인증 서비스를 통해 고객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보험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공인 인증서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으로 각종 보험내용 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대출, 중도인출 등의 업무를 손 안에서 처리할 수 있다. 또 공인인증서를 매년 갱신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어져 모바일 센터 이용이 한층 더 편리해졌다.

바이오 인증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바꾸는 경우에도 새로운 스마트폰에 간편하게 바이오 정보를 재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분실시에도 습득한 사람이 사용할 수 없다.

이 서비스는 지문과 홍채 인식 지원이 가능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올해 말까지 디바이스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스마트폰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안면인식, 음성, 장문 등으로 본인 인증 방식을 다양화해 많은 소비자가 편리하게 모바일 센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정섭 한화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와 안전한 업무처리를 위해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적극 구현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업무를 볼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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