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뉴스=엄성은 기자]삼성전자가 중국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중국 광저우에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9·갤럭시 S9+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는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개폐막식이 진행된 하이신샤에서 중국 파트너·미디어 등 약 2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의 기조연설로 시작됐다.
고 사장은 “삼성은 진정한 중국 현지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고 중국 소비자와 지역 경제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기술 혁신에 지속 투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중국에서 연구·개발·생산·판매·서비스 등 전 조직을 융합한 사업 시스템을 구축, 중국 소비자들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으며, 특히 바이두, 알리바바, 위챗, 모바이크, 징동 등 중국 현지 업체와 협업하고,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을 중국 소비자에 맞춰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한국어, 영어에 이은 세 번째 지원 언어로 인공지능 서비스인 ‘빅스비’의 중국어 버전을 출시했다.
또 중국 소비자를 위해 스마트폰 구매 후 디스플레이나 배터리 교체시 할인과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제공하는 ‘버틀러 서비스’를 갤럭시 S8부터 도입했다. 현재 중국 전역에 3500여개의 서비스 매장도 운영하고 있다.
갤럭시 S9·갤럭시 S9+는 중국에서 16일부터 출시된다.
갤럭시는 2018년 중국에서 시장 점유율에서 3위로 밀려 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위기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 S9·갤럭시 S9+ 발표회를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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