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뉴스=이문경 기자]LG전자가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를 적용한 ‘LG 올레드 TV AI 씽큐’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16일(현지시간)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중남미·아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신제품 올레드 TV 판매를 한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출시와 함께 미국 전역 500여개 베스트바이 매장에 올레드 체험존을 새롭게 꾸미고 소비자를 맞이한다.
LG전자는 본격적인 올레드 TV 글로벌 판매를 앞두고 신제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개최한다.
최근 폴란드 바르샤바, 이탈리아 밀라노, 오스트리아 빈, 콜롬비아 보고타 등 주요 지역에서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형 LG TV 신제품을 소개했다.
LG전자는 글로벌 시장규모가 지난해 160만대에서 올해 250만대로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 TV 매출 가운데 올레드 TV의 매출비중은 지난해 15% 수준에서 올해는 2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다. 현존하는 TV 중 가장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한다.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 박형세 전무는 “완벽한 화질에 인공지능의 똑똑함을 더한 올레드 TV로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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