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공정위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한화손보, 공정위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김남주 기자
  • 승인 2018.07.1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브리뉴스=김남주 기자]한화손해보험은 전사적(全社的)으로 고객가치 중심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이 먼저 찾고 싶은 보험사’,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사랑받는 보험회사’로 발전하기 위해 주력해 오고 있다.

이에 힘입어 한화손해보험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위가 시행하는 CCM 인증은 기업이 상품,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 개선하는지를 평가해 2년마다 인증하는 제도다.

한화손보는 고객 관점에서 완전한 보험 가입을 목표로, 즉 보험상품의 완전판매를 위해 △홈페이지,앱, SNS, 직접대면 등을 통해 전가족완전보장 안내 △보험 꿀팁 제공 △불완전판매 전용 신고센터 등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사진=한화손해보험

 

아울러 △CEO의 소비자 권리 영상 안내 △불만프로세스 절차 고시 등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 △본사와 접점 부서에 CCM 실천리더들이 매월 개선과제를 수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이 회사는 소비자 평가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고객 관점에서 상품·서비스·업무프로세스 등을 정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에브리뉴스 EveryNews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진미파라곤) 313호
  • 대표전화 : 02-786-6666
  • 팩스 : 02-786-6662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 아 00689
  • 발행인 : 김종원
  • 편집인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열
  • 등록일 : 2008-10-20
  • 발행일 : 2011-07-01
  • 에브리뉴스 Every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1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브리뉴스 Every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verynews@every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