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소매금융 영업조직 확대' 조직개편 단행
SC제일은행, '소매금융 영업조직 확대' 조직개편 단행
  • 김진태 기자
  • 승인 2011.10.31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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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접점인 채널의 효율적 관리 및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 제공할 것
[김진태 기자]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효율적인 대처와 다양한 채널의 관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소매금융(CB) 영업조직을 확대 재편 등의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 31일 SC제일은행은 위와 같은 조직 개편안을 발표하고 우선 기존 소매영업부의 기능과 조직을 지역별 특징에 따라 5개로 세분화하고, 이를 통합·확대한 ‘소매채널사업부(Distribution)’를 신설했다. 소매채널사업부는 영업점에 한정됐던 기존의 채널 관리 방식에서 벗어나 오프라인·온라인·모바일·다이렉트 채널 등을 통합해 관리하는 ‘소매채널사업부’로 확대 개편돼 그 동안 16개로 나눴던 지역본부는 35개로 세분화했고, 이를 지원·관리할 수 있도록 소매채널사업부 아래에 5개 소매영업본부를 두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접하는 다양한 채널들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유기적으로 관리하게 되며 각 사업부와의 협업을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SC제일은행 소매채널사업부 박종복 전무는 “이번 영업조직 확대 재편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인 다양한 채널을 더욱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함으로써 더 나은 고객 경험과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국내 최고의 국제 은행’으로 확고한 뿌리를 내리고 한국 금융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구축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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