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2023년 2분기 봉지라면 브랜드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
농심 신라면…2023년 2분기 봉지라면 브랜드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07.2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2분기 국내 봉지라면 브랜드 관심도 순위. 자료=데이터앤리서치
2023년 2분기 국내 봉지라면 브랜드 관심도 순위.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에브리뉴스=김종열 기자] 2023년 2분기 국내 주요 봉지라면 브랜드 중 신라면이 호감도와 관심도 모두 가장 높다는 조사 결과가 24일 나왔다.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와 커뮤니티, 카페, 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지식인·기업·정부 등 12개 채널 23만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2분기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밝혔다.

조사 대상은 농심·삼양식품·오뚜기·팔도 등 주요 봉지라면 브랜드를 임의 선정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조사 결과 포스팅 수를 기준으로 한 ‘관심도’에서는 농심 신라면이 1위로 가장 높다고 밝혔다. 이어 ▲농심 짜파게티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오뚜기 진라면 ▲오뚜기 열라면 ▲삼양식품 삼양라면 ▲농심 안성탕면 ▲팔도 틈새라면 ▲오뚜기 참깨라면 ▲팔도 비빔면 등이 뒤를 이었다.

2023년 2분기 국내 봉지라면 브랜드 호감도 순위. 자료=데이터앤리서치
2023년 2분기 국내 봉지라면 브랜드 호감도 순위.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아울러 10개 봉지라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호감도도 조사했다. 포스팅에서 ‘만족’·‘좋아하다’·‘최고’·‘맛있다’ 등의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 포스팅, ‘불만족’·‘싫어하다’·‘짜증’·‘맛없다’ 등의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 포스팅에 분류된다. 긍정 포스팅-부정 호스팅을 한 값을 호감도로 계산한다.

이를 기준으로 농심 신라면은 긍정률 70.17% 부정률 4.56%으로 순호감도 65.61%를 기록, 2분기 호감도에서 가장 높은 순호감도를 기록했다. 이어 ▲팔도 틈새라면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오뚜기 열라면 ▲농심 안성탕면 ▲팔도 비빔면 ▲오뚜기 진라면 ▲오뚜기 참깨라면 ▲농심 짜파게티 ▲삼양식품 삼양라면 등의 순으로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직전 여러 조사들과 마찬가지로 봉지라면에 대한 한국인의 사랑과 관심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면서 “특히 신라면을 비롯, 불닭볶음면과 열라면 등 매운 라면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에브리뉴스 EveryNews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진미파라곤) 313호
  • 대표전화 : 02-786-6666
  • 팩스 : 02-786-6662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 아 00689
  • 발행인 : 김종원
  • 편집인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열
  • 등록일 : 2008-10-20
  • 발행일 : 2011-07-01
  • 에브리뉴스 Every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1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브리뉴스 Every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verynews@every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