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경찰 이력 이만희, 부위원장 검사 이력 박형수 등 10인
[에브리뉴스=김종원 기자] 국민의힘이 7일 제15차 비상대책위원회의(위원장 정진석)를 열어 ‘이태원 사고조사 및 안전대책 특별위원회 구성’을 의결했다.

위원장에는 경기지방경찰청 청장을 맡은 바 있는 이만희 국회의원(경북 영천청도), 부위원장에 부장검사 이력의 박성수 국회의원(경북 영주시영양군봉화군울진군)이 임명됐다.
위원으로는 울산 중구청장 이력의 박성민 국회의원(초선, 울산 중구), 서울 서초구청장 이력의 조은희 국회의원(서울 서초구갑), 경찰대 학장 이력의 서범수 국회의원(울산 울주군), 비상대책위원회 비서실장 정희용 국회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간호부원장 이력의 최연숙 국회의원(비례대표) 등 국회의원 7명이 임명됐다.
원외로는 前 중앙소방학교장 제진주,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신과학 박사이며 전 국회의원 신의진, 現 당 비상대책위원인 김병민 등 총10명으로 구성됐다.
경력별 특징으로는 경찰 출신 3인, 검사 1인, 기초자치단체장 2인, 의사 1인, 간호사 1인, 교수 1인, 국회의원 보좌관 1인 등의 특성이 있는 인사다.
저작권자 © 에브리뉴스 E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
에브리뉴스 EveryNews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every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