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터뷰에 “역풍 맞아봐라”
일베,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터뷰에 “역풍 맞아봐라”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3.06.28 11:16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베, <에브리뉴스>와 인터뷰한 이찬열 민주당 의원에 “인민종북당 XX” 욕설

▲ @일간베스트저장소 캡처

[에브리뉴스=최신형 기자] 극우성향의 인터넷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가 이찬열 민주당 의원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발언에 “노무능(고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때 한나라당이 맞았던 역풍 이제 늬들이(니들이) 맞아봐라”라고 말하며 발끈했다.

이 의원은 전날(2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에브리뉴스>와 인터뷰에서 국가정보원(국정원) 사태와 관련, “만약 박근혜 대통령과 연루됐다는 게 사실로 드러나면, (박 대통령이) 탄핵당할 여지도 충분히 있다”고 밝혔다.

그러자 일베 한 회원은 28일 새벽 0시 5분경 ‘(속보) 박근혜 대통령 국정원 연루시 탄핵…’이란 제목의 게시글과 함께 <에브리뉴스>와 인터뷰한 이 의원의 사진을 게재하며 “열린 입이라고 주둥이 함부로 놀리는 거봐라”라며 “지금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이 70퍼(%)가 넘어가는데, 도움은 못 줄망정 저런 X소리하고 자빠져 있노. 종북좌빨 XX가 ㅉㅉ”이라고 적었다.

이 게시물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현재 일베 정치일간베스트 게시판에 올려져 있으며 ‘정사일베로(추천) 511, 민주화(반대) 82’를 기록하고 있다.

일베 “탄핵 안건 올리면 우익 민주화운동 한다”

일베 회원들은 인터뷰 내용과 관계없는 ‘욕설’, ‘색깔론’ 등으로 이 의원에게 인신공격도 마다하지 않았다.

“좌좀(진보진영을 비하하는 말)들 생긴 쌍판때기(상판대기)는 왜 하나같이 다 XXX 관상인지”, “인천갈매기 탄핵했으면 좋겠네. 새누리당이 예전 열우당(열린우리당)처럼 날로 선거해 먹게. 민X당 새끼들은 역시 또라이(정신병자의 비속어) 같다.”

“탄핵하고 대통령 선거 무효로 하고 국회의원, 지방자체(치) 단체장 선거도 무효로 하고 지금 다시 선거하자^^! (박 대통령) 70% 지지율인데 겁 하나도 안 난다.”, “범국민적으로 까이던 노무현도 못 시킨 탄핵을 지지율 70퍼(%) 찍는 인물을 탄핵시키겠다고 나서면 아주 잘도 되겠네”, “탄핵소추 안건 한번 올려봐라 개XX들, 그때는 우익 쪽에서 민주화운동 한다.”

“결국엔 대선불복이 속마음이지, 박영선(민주당 의원)이도 박통(박 대통령)이랑 국정원이랑 공작정치로 묶어 볼려고(보려고) 했는데 헛발질했지. 이젠 이명박 때처럼 나라고 뭐고 당리당략 때문에 나라를 분탕질해서 정권을 찾으려고 하는 거임.”, “ 탄핵의 뜻을 알고 있는지 모르겠네. 문재인이나 퇴출해서 못 돌아오게 해라.”

한편 다음은 이 의원과의 인터뷰 중 국정원․NLL 사태와 관련한 내용이다.

-정치권 이슈에 대해 몇 가지 짚어보자. 현재 정치권은 국정원의 대선 개입 파문과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전문 공개로 여야 간 극한 대결을 펼치고 있다. 대한민국 민주주의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는 비판이 많다. 일단 국정원 사태에 대해 어떻게 보고 있는지 궁금하다.

▲큰일이다. 정말 나쁜 짓이다. (지금까지 드러난 국정원 의혹이 사실이라면) 국정원은 문 닫아야 한다. 국정원을 선거 개입하라고 만들었느냐. 아니다. 하지 말아야 할, 아주 나쁜 일 (예컨대) 댓글을 통한 여론조작 등 대선에 개입하지 않았나. 이건 말도 안 되는 일이다.

만약에 국정원 사태가 박근혜 대통령과 연루됐다는 게 사실로 드러나면, (박 대통령이) 탄핵당할 여지도 충분히 있다. 국민들은 (탄핵 여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는 모르겠지만. 사실 대선 패배 이후 민주당 내부엔 양보하고 이해하면서 가려는 분위기가 많았다.

그런데 어떤 일이 벌어졌나. 이것은 국기문란 사건이다. 그런 차원을 넘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짚고 넘어가야 한다. 국익과 국격에 상처를 내지 않았나. 국격 정도가 아니다. (-헌정유린 아닌가.) 맞다. 헌정유린이다. 헌정파괴다. 더 한 얘기를 해도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은) 할 말이 없을 것이다.

“새누리-국정원 대선 전 NLL 이용, 얼마나 무서운 일이냐”

-지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공개로 여야 대치가 극에 달하고 있다. 이 문제는 어떻게 보나.

▲아니, 국정원이 자기 조직보호를 위해서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밝힐 수밖에 없다고 했다. 말이 되는 것인가. 외국에서 뭐라고 보겠나. 미국 등 외국에도 30년간 비밀유지를 하는 문건이 있다. 그런데 우리 국정원은 (자기들) 조직보호를 위해서 (비밀로 해야 하는 문건을) 공개했다. 이게 있을 수 있는 것인가. 조직을 위해서 국가를 망가뜨리고 있다.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은 지난해 대선 과정에서도 불거졌다. 민주당이 같은 의혹을 제기한 바 있는데, 야권 지지층에선 민주당이 왜 그때 더 강하게 여당을 밀어붙이지 않았나, 하는 의문을 갖고 있다. 전날(26일) 박범계 민주당 의원은 권영세 주중대사 커넥션 의혹을 제기했다. 대선 전에도 알고 있던 내용이었나.

▲그렇지 않다. 대선 패배 이후 당 내부엔 자중하는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 드려야 한다는 분위기가 많았다. 그래서 하고 싶은 말도 참았고…. 적극적인 야권 지지층에서 (국정원 사태 등에) 왜 대응을 안 하느냐, 혹은 못 하느냐 등의 비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만큼 민주당이 운신의 폭이 좁았다.

-민주당 운신의 폭이 왜 좁아졌다고 생각하나.

▲질 수 없는 선거에서 패배했기 때문이다. 당 내부에서도 도저히 질 수 없는 선거에서 졌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았다. (일각에선) 민주당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게 아니냐, 뭐 이런 말도 있었다. 그 상황에서 얘기하는 것이 맞느냐, 하는 고민도 있었다. 또한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등과 관련해) 흘러나오는 얘기는 있었지만, 증거 잡기가 힘들었다. 그만큼 (돌아가는) 상황이 불확실했다.

지금은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이 속속 드러나고 있지 않나. 민주당이 노력해서 의혹이 드러나고 있다. 박범계 의원이 폭로한 내용을 보면, 대선 전 새누리당과 국정원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발언을 써먹으려고 계획하지 않았나. (실제) 선거 때도 써먹었다. 이게 얼마나 무서운 일이냐.

-민주당에선 국정원 대선 개입 사태와 NLL 파문 등에 대해 어떤 대응방안을 갖고 있나.

▲당내에서 여러 가지 검토하고 있다. 국정원 대선 개입과 NLL 발언록 공개 등은 국기문란 사건이다. 민주당에선 절차상 문제 등 당 차원에서 전체적인 대응방안에 대해 검토 하고 있다.

-박근혜 정부가 출범한 지 6개월이 됐다. 전반적인 평가를 해달라.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인선에서부터 갖가지 문제가 많았다. 지금까지 온 것을 보면 MB(이명박) 정부와 차이가 없다. 국정원 대선 개입 사태 등 중대사건이 터졌음에도 여당이 하는 것을 보면 통제기능이 없다고 볼 수밖에 없다. 국정원이 어떻게 자기 조직을 위해서 NLL 문건을 공개하느냐. 이것은 국기문란이자 초헌법적인 헌정유린이다. 이럴 때 대통령이 중심을 잡아야 한다. 특히 대통령제에서 더 그렇다. 민주주의를 위해선 더더욱 그렇다.

< 저작권자 © 에브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기사제보 : 편집국(02-786-6666),everynews@everynews.co.kr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답답해 2013-06-29 17:16:28
인터넷 댓글을 보면 무슨 박근혜대통령이 죽을죄를 지어서 탄핵을 하는것도 모자라 저주를 퍼붓는 사람들 보면 화가납니다. 저도 정치인들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대한민국 국민이 뽑은 대통령을 저리 폄화하고 욕하는게 정상적인 사람들인가요? 북한 사이버국?에서 댓글로 남남갈등을 조장한다고 하지만 저런 글에 현혹되고 진실이 아닌 흑백논리로 두눈을 가린 국민들도 저는 참 뭐라 말할 수 없이 화가나네요!

무료봉사알바 2013-06-29 15:30:13
김대중,노무현정권시절에 깊숙히 심어놓은 좌파들이 언론,천주교,정치계,교육계,법조계에 틀여박혀 활동 민주당과,진보당과 합작하여 온같 트집과 구실을 만들어내고있다. 좌파조직단체인 민주당,진보당놈들은암암리에 국민들에 악의적으로 선동적으로,박근혜정부에 테클을걸고 국기를 흔들어 혼란스럽게 만들어 우파정권인 박근혜정부를 흔들어서 무너트리려는 치밀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좌파들이 아무리 박근혜정부를 사사건건 깐종깐종 시비걸며 중상모략해도국민들은 현혹되지않고있다.다음선거때에는 민주당,진보당 한통속은 정치계에서모두낙동강오리알될것이다

자원봉사 2013-06-29 15:28:13
노무현의 매국문서가 비밀문서 라고 국민에숨기고 덥어버려는 좌파놈들이 우파정권을 전복하려는 술책이가관이다.노무현 매국통치용 비밀문서를 국민이 보는것이 불법이란다.매국통치비밀문서 보았다고 고발,협박하는 꼬락서니는 전형적인 국가전복 좌파일베들이다.국가를지키는국민이라면 보지않는것이 직무유기다.집에 사기꾼강도가 들어와 사기강도질하고 도망가는것을잡지말고 경찰관(법)이 잡아야한다는꼴이다.경찰보다 내가먼저 잡을수있으면 잡아야한다.좌파놈들이 한통속되어 북한에게 간첩보다도못한 노무현 매국통치한짓에 국토 약탈빌미를 더 바라보고만 있을수없다.

ssr 2013-06-29 15:25:51
독도가 일본과 협상대상이아니듯 NLL은 우리군이 잘지키고있는곳 협상대상 아니다.노무현은 분수통같은답변으로“이문제에대해서 나는(김정일)위원장님과 인식을 같이하고 있다.NLL은 바꿔야 한다”라했다.또한 “실무적인 협상에 들어가서는쌍방이 다 법을포기한다”“이렇게 발표해도되지 않겠나”노:예 좋다.노:내가 원하는것은 시간을 늦추지 말자는것이고,“나는...미국하고싸워왔고..북측 입장을변호해 왔다”라했다. 김정일이주장한것에 동의한다는것은 국토통수권자로써 수호 의지를 아부 포기한자다.똥인지 된장인지 맡아봐야 구별하냐?

whl죄인 2013-06-28 12:51:21
극성향이란 말은 쓰는 이유를 모르겠네
그럼 극좌 성향 다음 아고라라 기사를 작성해야 하나
참 한심한 언론이네 아무리 인터넷 신문이지만 중도를 걸어야지
한쪽만 편드는 극좌 편향 이네,,,,
탄핵이란 말을 함부로 사용하고
확인되지 않은 댓글 수개로,,,선거개입이라
나라 상납하다 실패한 짓을 옹호하는 자들 이것이 정상인가

개인도 댓글 수밲개를 쓰네,,그것도 편향적 한편만 들으면서,,

반성하라

  • 제호 : 에브리뉴스 EveryNews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진미파라곤) 313호
  • 대표전화 : 02-786-6666
  • 팩스 : 02-786-6662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 아 00689
  • 발행인 : 김종원
  • 편집인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열
  • 등록일 : 2008-10-20
  • 발행일 : 2011-07-01
  • 에브리뉴스 Every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1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브리뉴스 Every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verynews@everynews.co.kr
ND소프트